본문 바로가기

성공자들의 이야기

고 이병철 회장님의 3번째 도전! 모직사업-제일모직의 시작. 2편

안녕하세요~ 이피터입니다!!

 

이번에는 고 이병철 삼성그룹 회장님의 2번째 도전인 모직 사업에 대한 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xMdCc_XdA_k

625전쟁이 끝나고 나라가 어려울 때 발빠른 대처와 행동으로 무수한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룬 이병철 회장님의 도전은 정말 대단하시네요!!

 

이렇게 도전했기 때문에 지금의 한국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50년대 그 힘든 시절.

그 누가 돈을 투자해 기업을 차릴 수 있었을까요...

이 때가 1954년 9월 15일 이라 합니다.

이때 설립을 시작해서 독일의 기술자 4명을 지원 받아 6개월에 공장을 준공하고 1956년 2월에 첫 생산을 해냅니다.

정말 엄청난 열정입니다!! 1년에 걸쳐야 준공이 될 것이란 것을 6개월에 만들고 세우다니!!

빨리빨리의 힘이네요^^

어렸을 때 입던 옷에 골덴텍스라는 이름 많이 들어봤는데 이것이군요!

그리고 이병철 회장님은 이 골덴텍스로 만든 양복을 입었다고 하네요~

메이드 인 코리아.

 

이 때부터 한국의 섬유산업이 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