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면 좋은 건강 팁!!

화목한 부부가 되기 위한 십계명을 알아봅시다!

안녕하세요~ 이피터입니다^^

 

화목한 가정만큼 큰 축복은 없다라고 합니다!

그 시작이 바로 부부간의 소통이라고 생각합니다~

화목한 부부사이가 되는 방법은 무엇일지 알아볼게요~

 

1. 자주 칭찬을 하자!

부부 사랑은 배우자의 칭찬을 먹고 자란다.

'당신 생각이 옳아요~'

'자기 옷차림이 어울려요^^'

칭찬을 입버릇처럼 자주 하라!

2. 날마다 한끼 이상 함께 식사하자!

날마다 한끼 이상 함께 식사하자.

밥상머리에 앉아 대화를 나누면 소화제가 필요없다.

 

-이 때는 부정적인 이야기보다는 상대방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면 좋습니다^^

 

3. 일주일에 한번 이상 사랑의 편지를 쓰자!

일주일에 한번 이상을 사랑하는 당신에게로 시작해서 당신을 사랑하는 000로 부터로 끝나는 사랑의 편지를 쓰자.

 

-말보다 글을 통해 전해지는 부분이 많을 수 있어요^^

 

4. 매달 한번 이상 같이 외출하자!

부부 동반 외출은 활력을 북돋운다.

한 달에 한 번쯤은 즐겨 가던 곳이나 맛있게 먹었던 음식점을 찾아가자.

 

-맛집을 통해 기분 전환!!

5. 계절마다 한 번 이상 여행을 떠나자!

'변화는 새 삶이고 발전이다'

계절마다 변화 있는 색깔에 마음을 물들이는 여행을 떠나자.

 

-쉽지는 않겠지만 즐겁게 계획을 세워보면 어떨까요?

 

6. 기념일을 기억하자!

배우자의 생일에는 배우자의 부모님을 초대하여 감사하고 결혼 기념일에는 단둘이 오붓한 추억을 만들자.

 

-음~ 이건 상황에 맞춰서 해봐야겠네요. 부모님 초청 ㅎㅎ

기념일을 잘 챙기는 사람이 되어야 겠네요^^

7. 상대를 애인처럼 여기자!

배우자는 평생애인이고 애정은 나눌 수록 커진다.

신바람나고 생기 넘치는 사랑을 만들자.

 

-쉽지는 않겠지만 노력해봐야... 되겠네요;;

8. 휴식에 인색하지 말자!

대가를 받는 일은 피곤한 노동이고 자의로 하는 일은 즐거운 휴식이다.

둘이 마음을 모아서 여가선용에 투자해 보자.

 

-휴식을 취하며 좋은 추억을 만드는 것도 좋겠네요^^

9. 행복을 창조하자!

부부의 행복은 우연히 오는 것이 아니다.

서로 손을 잡고 동심으로 돌아가서 행복 만들기 소꿉장난을 시작하자.

 

-이건 서로서로 좋은 의견을 나눌 수록 좋겠네요^^

10. 고생도 즐기자

계획은 환상적인 꿈이지만 실행에는 고행이 따른다.

고생도 즐길 줄 알아야 금메달 부부라네!

 

-행복은 나눌수록 배가 되고 슬픔은 나누면 반이 된다는 이야기네요~

좋은 일이 있다면 안 좋은 일도 있는 법!

화목한 부부가 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이 10가지를 충분히 활용하면 화목한 부부가 될 수 있겟네요^^

 

전 아직 싱글이지만 나중을 대비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