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동기부여

영어의 어원을 활용해서 영단어를 쉽게 외우는 방법!!

안녕하세요~ 이피터에요!!

 

오늘 포스팅한 공신 강성태님의 영문법 공부에서 자극 받아서 또 찾아서 포스팅해봐요~

 

바로 바로!

 

영어의 어원을 활용한 영단어 암기법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hQXNOadvWg&feature=emb_rel_pause

33개의 영어 어원으로 14000개의 영단어를 이해하고 외우는 방법!!

 

333개의 어원을 알면 영단어 외우기가 쉽다고 하는데요!!

앞의 내용을 들어보시면 영어가 어려우셨던 분들도 영단어를 이렇게 외우면 되는구나 하고 이해하게 됩니다!!

저도 그랬구요^^

 

이미 외래어나 외국어를 잘 아는 단어들을 활용해서 영단어를 배우면 된다고 하네요~

스페셜!! 특별하다라는 의미이죠?

사람들이 스페셜 하면 무슨 의미인지 다들 알고요^^

 

이미 아는 단어로 어원을 이해하고 다른 단어들에 적용해서 이해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을 책으로 엮으신 게 있어서 참 도움이 되는데요~~

영단어 배우시는 분들 꼭 찾아보세요^^

 

이렇게 알게된 단어들을 지도처럼 형성해서 본다면 쉽게 이해하고 외울 수 있다는!!!

정말 큰 꿀팁이죠^^

 

마인드맵을 활용한 것이에요~~

 

이것의 문제가 하나 있는데! 바로 다의어!! 하나의 단어에 의미가 여러가지일 경우에요...

이 것 때문에 영단어 외우기가 힘들었어요 ㅠㅠ

 

한 단어 capital의 5가지 의미를 알아볼까요?

여기서 어원은 Cap 인데요!!

cap은 머리를 뜻합니다. 

그리고 모자, 뚜껑, 마개 라는 의미도 있지요!!

 

이미 알고 있는 단어들이네요^^

 

그리고 그 단어들의 뜻은 하나!

문맥상에 어디에 위치하냐에 따라 다른 의미로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와~ 

이렇게 정리하며 적다보니 하나 하나 쏙쏙 들어오네요^^

 

영상 약 20분 정도 하니까요~

들어보시고 영단어도 쉽게 외우도록 해요!!

 

 

그리고 영단어 외우는 꿀팁!

1.영단어 외우고 10분 뒤 복습.

2. 하루가 지난 뒤 다시 복습

3. 일주일 뒤에 또다시 복습한다.

 

이렇게 한 세트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