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공자들의 이야기

삼성그룹을 만든 고 이병철 회장님의 이야기(삼성물산,제일제당 편)1편

안녕하세요~ 이피터입니다~

 

625전쟁 이후 가난한 한국을 지금에 있게 만들도록 한 분의 이야기를 올립니다

 

바로 고 이병철 삼성그룹 회장님 입니다.

 

말로 다 표현하지 못할 정도로 유명하신 분이시죠~~

 

유튜버 디씨멘터리의 영상을 올립니다 ㅎ

 

625 전쟁으로 피폐해진 한국에서 삼성물산을 통해 지금의 한국이 있도록 했습니다.

2차 세계대전 패전국인 일본에 고철을 비싼 가격으로 팔고 그 돈으로 홍콩에서의 비료와 설탕을 구입하신 것이죠!!

 

그리고 이 돈으로 제조업에 뛰어들게 됩니다.

그 당시에 언제까지 무역으로 돈을 벌지 막막했다고 하네요.

 

이 때 제조업을 위한 공장을 세우면서 가난한 사람들도 돈을 벌고 구매력을 높이기로 한 것이죠!!

 

그리고 이병철 회장님은 계획을 세우면 성공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해 최적의 성공전략을 세우는 성격이었다라고 합니다.

정말 대단하고 닮고 싶은데요. 정주영 회장님처럼 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행동하고 옮기셨기 때문이라 봅니다.

 

그리고 세운 제조업이 설탕으로 유명한 제일제당입니다.

소비자들의 식단을 개선하기 위해서라고 하네요^^

 

이 때 설립한 것이 1953년이었고, 11월 5일에 창립기념일로써 설탕을 한국에서 제조했습니다.

625전쟁이 막 끝난 시점이니까 정말 발 빠르게 무에서 유를 창조한 것이네요..

와...

이병철 회장님의 사업수완 정말 대단하네요.

신화라 불려도 마땅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모든 것은 때가 있다는 믿음으로 하나하나 단계를 밟아나가며 사업을 키우셨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