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동기부여

4차산업혁명에서 조승연 작가가 말하는 한국의 영어공부

 

안녕하세요~ 이피터입니다^^

 

조승연 작가님의 이야기 너무 재밌지 않나요???

 

그래서 또 찾아봤습니다~

§

 

국방부에서 주관해서 조승연 작가님이 초대되셔서 강의를 하신 영상이에요~

 

남자라면 20대에 가야하는 군대.. 군대 제대하면 무엇을 할지 걱정이 많았는데 군인들을 위한 강의라는 거에요~

 

§

어떤 비법일지 궁금해지네요^^

 

약 30분 짜리 강의인데 정말 재밌어요^^

 

주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영어 공부 편이에요~~

 

시작!!

§

 

한국의 독해실력은 전세계 나라들 중에서도 35위를 한다고 합니다^^

그럼 한국의 말하기 실력은 몇 위 일까요?

 

§

와.... 정말 낮네요...

 

실제로는 영어 읽기와 독해를 잘하면 말하기도 잘해야 한다는데!! 왜 이럴까요?

§

 

지금까지 영어를 시험을 위한 것으로 배워왔기 때문에 영어가 힘들다는 사실을 말씀해주시는데요~

정말 영어말하기에 대해서 배우고 언어에 대해 배울 때마다 공교육의 문제점을 잘 알게 되는 것 같아요.. ㅠㅠ

 

 

그리고 고등학교 때까지는 존재하지 않다가도 대학교 가면 생기는 학벌위주의 사회는 진짜 펙트네요;;

 

§

 

정말 대학교 서열로 정해지는 거 옛날에 많이 들었는데 이렇게 들으니 또 새롭네요.

 

§

 

그리고 영어공부는 계급을 나누기 위한 하나의 도구라는 사실... 

세상이 만만치 않네요.

§

 

영어 공부가 만만치 않은데 왜 이렇게 어렵나 봤더니.. 이런 이유 였네요.

교과서 대로 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요? ㅋㅋㅋ

사람들이 드라마 볼 때 연기 못하는 사람한테 말하는 거 있죠! 국어책 읽듯이 말한다고 ㅋㅋㅋ

미국 교과서 처럼 말하면 당연히 말 못하는 거 맞죠!!

 

그래서 작가님은 불가능에 도전한다라고 표현을 해주시네요 ㅎㅎ

§

 

그리고 2번째 한국인은 발음에 너무 집착한다...

맞아요.. 발음에 너무 신경쓰는데.. ㅠㅠ

왜요?

 

§

 

언어는 소통하기 위해 있는 거라고 말씀해주십니다.

 

실제로 해외에서 바디랭귀지로 알아 듣긴 하잖아요~ ㅎㅎ

 

§

§

 

정말 주변에서 많이 보는 이야기네요^^

 

하지만! 한국사람들은 말을 잘하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이런 편견을 가지게 된다고...

§

 

맞는 말입니다~ 이렇게 생각하는 학부모님들 많아요. ㅠㅠ

 

우린 영어 말하기 초보다!!!

라는 생각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틀려도 되는데... 창피하다고 생각한다네요;

§

 

와~

그리고 몇 년 전만하더라도 서울대 출신 미국 박사가 많았다고 하는데!

국뽕이 차오르네요~

§

중국 인구 13억보다도 우리나라 사람들 중 미국 박사 취득자가 많았다는 사실!

 

§

 

이런 한국인들이 외국인 앞에서는 쩔쩔매죠...

안타까운 사실들입니다.ㅠㅠ

 

그리고 원어민에 대한 한국인들이 생각하는 오류에 대해 말해주시는데요~

§

 

 

지금은 유명한 샘 오리취 의 이야기를 말해주십니다

예전에 방송인이 아닐 시절 얘기인데요~

 

§

 

일반적으로 원어민 이란 표현은 그저 외국 사람들을 말하는 것인데요~

우리나라에서 원어민이라고 하면 샘 오리취도 원어민 맞거든요? 그런데 취직을 안 시켜줬다고 해요~

진짜 이 영어학원 원장님은 들어온 복을 차버린 사람이죠!ㅋㅋㅋ

 

그런데 우린 원어민을 찾고 있다니 무슨 일일까요?

§

 

들어보니 맞는 말이네요.

이게 바로 선입관이라는 것일지...

부끄럽네요.ㅠㅠ

 

그리고 학교에서 배운 영어공부는 영문법 이라고 단호하게 말씀해주세요!

§

 

영어 말하기와는 다른 학술적 영어를 배운다는 것이에요~

그래서 영어 말하기가 서툴다고 하네요 ㅠㅠ

 

그리고 영어를 공부하는 순서에 대해 딱! 잘라 말해주십니다

 

§

 

그 뒷 이야기를 영상에서 찾아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TWe6_912tis

 

제가 캡쳐한 내용은 정말 중간에 다 떼먹고 결과만 추린 거라서 이렇게 영상을 처음부터 쭉 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어말하기나 영어회화에 공부하시는 분이라면 꼭 보시길 추천해드려요^^

 

좋아요 구독하기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