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동기부여

언어학자가 말하는 6개월 외국어 공부법!

안녕하세요~ 이피터입니다^^

 

오늘은 영어공부법에 대해 찾아뵈었는데요!!

 

6개월만에 외국어를 배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물론, 이것이 정답은 아니겠지만 외국어를 배우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거라고 봅니다~~

 

언어학자 크리스 론스달의 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0faCtv1ommU

 

주목, 의미, 연관성, 기억

이 네가지를 기억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1. 당신과 연관있는 내용에 집중하는 것.

 

 

2. 새로 배운 언어를 도구로 활용하여 즉시 소통하는 것.

 

3. 처음 뜻을 이해하게 되었을 때 무의식적으로 그것을 받아들이게 될 것이다.

 

 

오! 이해해야 한다!!

암기가 답이 아니라는 사실이네요

우리 두뇌엔 필터가 있다는 거 맞는 말입니다.

진짜 똑같은 말도 들은 사람마다 다 다르게 받아들이더라고요.

외국어도 똑같은 말인데 다르게 받아들이는 게 필터 때문이군요;;;

 

아~ 일단 듣는 것이 중요하구나!!

듣고 이해하면 되는구나!!

 

4. 말하기 연습을 해라.

진짜 언어학자님이셔서인지 어려운 용어를 사용하시네요 ㅎㅎ

생리적인 훈련 ㅋㅋㅋ

 

5.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인드와 도전 자세.

 

행복하고.

편안하고.

호기심 넘치는 상태.

 

즐겁게! 재밌게 배우면 빨리 배울 수 있다는 거군요!!

 

영상에서 나오는 5가지 원칙으로 외국어 마스터에 도전해봅시다 ㅎㅎ